본문 바로가기
ITMI 템플릿

Python

by Momonga 2024. 4. 4.

Python 의 역사 

 

print("Hello, world!")
Life is short, you need Python.
인생은 짧기에, 당신에겐 파이썬이 필요하다.
파이썬은 1991년 귀도 반 로섬(Guido van Rossum)에 의해 만들어진 인터프리터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직관적이고 쉬우며 특징과 다양하고 풍부한 라이브러리들을 바탕으로 한 강력한 생태계를 가지고 있어 프로그래밍 교육, 인공지능, 데이터 분석 및 빅데이터, 백엔드, 프론트엔드, 웹 스크래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며, 이에 힘입어 2023 TIOBE 인덱스 기준 프로그래밍 언어 순위 1위이기도 하다.

파이썬 서문에 따르면 파이썬은 1989년 크리스마스에, 귀도가 취미 프로젝트로 시작하였다. 'Python'이라는 이름은 귀도가 즐겨 보던 영국의 6인조 코미디 그룹 몬티 파이썬에서 이름을 따왔다.

실행할 수 있는 의사 코드(Executable pseudocode)라고 불릴 정도로 문법이 단순하며 매우 미려하다. 때문에 초보자들이 프로그래밍을 할 때 많이 추천하는 언어이기도 하다. 그럼에도 사용률과 생산성, 실무에서의 사용성도 높기에 실무에서도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다. 이는 APL이나 BASIC과 같은 교육용으로 사용되는 다른 언어들과의 차별점이기도 하다.
 
나무 위키 추출 
 
귀도 반 로섬에 대한 이야기
 

귀도 반 로섬 | 만화로 나누는 자유/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이야기 (joone.net)

 

귀도 반 로섬 – 만화로 나누는 자유/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이야기

1편에서 이어집니다. 1989년 12월 귀도 반 로섬은 크리스마스 휴가기간 동안 드디어 파이썬 개발을 시작한다. “드라마가 끝났네. 크리스마스라고 딱히 할 일도 없으니, 그동안 생각해 왔던 새로

joone.net

 

[전략] 파이썬 창시자: 귀도 반 로섬 Guido van Rossum (tistory.com)

 

[전략] 파이썬 창시자: 귀도 반 로섬 Guido van Rossum

[전략] 파이썬 창시자: 귀도 반 로섬 Guido van Rossum 최근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가장 핫하고 관심을 받는 언어는 파이썬 Python 인데, 파이썬을 일주일 만에 발명한 프로그래밍 천재가 네델란드 출신

stephan-review.tistory.com

 

파이썬 아버지, 귀도 반 로섬...MS 합류 - 와레버스 (whatevers.io)

 

파이썬 아버지, 귀도 반 로섬...MS 합류 - 와레버스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 언어 파이썬(Python) 창시자, 귀도 반 로섬(Guido van Rossum)이 지난 13일 MS(마이크로소프트)에 합류했습니다. 반 로섬은 지난 2019년 10월, 6년 반 동안 일한 드롭박스에서 떠났는

52.78.216.40